알아두면 좋아여

[스크랩] 간장게장

고무동 2013. 9. 26. 09:27

꿀송이 신랑이 간장게장을 너무 좋아하는데 귀찮아서 안해줬어요.

 그런데 올해는 큰맘먹고 해주었답니다. 어찌나 맛있게 잘 먹던지~
 시댁에도 몇개 드렸더니 어머님, 아버님 맛있으시다고 또 담으라고 하시네요.ㅋㅋㅋㅋㅋ

 생각보다 간단하고 아주 맛있답니다.

 

 

 

 재료 : 냉동 꽃게 5마리,

 간장절임재료 : 물8컵, 간장 3컵, 청고추 3개, 홍고추 2개, 양파 중간것 1개, 통마늘 8개, 표고 3개,

                        생강조금, 후추조금, 다시마 한장, 대파 1/2대, 매실청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

                        배1/2쪽, 감초 10개 (꿀송이는 없어서 패슈~ㅋㅋㅋ)

 

 

 정말 간단해요. 간장절임다넣고 끓여주세요.

 건홍추도 좋구요~ 무 있으시면 무 넣으셔도 좋아요.

 팔팔 끓으면 중불에서 재료들이 물러지면 잘 건져내셔서 완전히 식혀주세요.

 

 

 

 

 그동안 게를 씻어요~*^^*

 뭐 간단하죠~ 냉동 게를 준비하셔서 구석 구석 깨끗한 칫솔로 씻어주시면 됩니다.

 냉동상태에서 씻어야 살이 안빠져나간답니다.

 자연해동 시켜주시구요~

 

 

 

 배를 위로오게해서 차곡차곡 쌓아주세요~ 그리고 식힌 간장을 부어주세요~

 2일후에 간장만 팔팔 끓여 완전히 식혀 또 부어주세요.

 이것을 3번정도 해주세요~

 아! 보관은 꼭! 냉장에서 숙성시켜주세요~

 

 

 자~~마지막 간장 부을때는 양파나 고추를 넣어주시는 센스~~ㅋㅋㅋㅋㅋ

 사실 조금 굴러다니는 것들 넣었답니다.

 

 

 

 

 

 

짜잔~밥도둑이올시다~~~

게 딱지에 참기름 조금 뿌려서 비벼 먹으면 그맛이....뜨아~~~
밥 한공기는 저리가라겠지요? *^^*


출처 : 싱글요리조리
글쓴이 : 꿀송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