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킴이

[스크랩] 까마중 효소

고무동 2011. 12. 9. 10:37

 

까마중 의 효능

까마중은 신장과 방광질환의 명약(분포지:묵은밭 및 길가 언덕등)

 

옹종,종기,악창을 치료하는약이며,열을 내리게 하고 오줌을 잘나가게 하고 ,

원기를 도와주며 어혈을 다스리며

염증을 없애고 온갖균을 죽이며 기침을 멎게하고 몸안에 독을 푼다

 

열매를 오래먹으면 눈이 밝아 진다

중풍예방,피로회복,신장결석,피를멎게(잎)하고 설사,급성대장염에도 효과가 있으며,

 

간(간경화)이 부었을때,치질,궤양,습진,피부병,두통(불면증),류머티스성 관절염,

신경통,통풍,만성기관지염,암으로인한 통증,

심장기능튼튼,향암효과(백혈병,위암,간암,폐암,자궁암,유방암,식도암,방광암등)에 탁월함

 

 

 

 

 

     물에 잘씻어야 ㅎㅎ

 

 

 

물기를 잘말려서 ^^

 

 

     가위로 싹뚝 ㅎㅎ 쬐금 힘들어요 ㅎㅎ도마에다 할려니 열매가 굴러다녀서 ㅎㅎ

 

 

 

 

 

설탕에 잘버무려서 재료4키로 설탕도 4키로

 

 

 

   

  잘익은 열매는 따로 3키로 ㅎㅎ

 

 

 

 

 

 

 

 

 물기를 잘말려서

 

 

    

 

 

 

 

출처 : 꿈과 사랑이 있는 공간
글쓴이 : 누아르 원글보기
메모 :